기프 신작전KP

앨리스의 하늘 아래Skies of Lebanon

프랑스202090minColorFiction

1950년대. 앨리스는 그녀의 지겨운 고향 스위스를 떠나 햇빛이 내리쬐고 활기가 넘치는 땅 레바논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그녀는 최초로 레바논인을 보낼 우주선을 개발하는 꿈을 갖고 있는 천체물리학자 조셉과 사랑에 빠지고, 금세 가족을 이룬다. 그러나 가족과 달콤한 일생을 보내길 몇 년, 레바논에서 시작된 내전은 그들의 파라다이스를 위협한다. 클로에 마즐로 감독의 첫 번째 장편영화인 <앨리스의 하늘 아래>는 감독의 할머니의 자전적인 이야기로부터 시작되었다. 자유의 공기가 머물던 그러나 이제는 파괴되어 버린 레바논을, 영화는 판타지적이면서도 애수에 찬 회상의 시선으로 그린다. 영화는 현실 이미지와 스톱 모션 이미지를 섞는 독특한 방식으로 연출됐다. 스톱 모션이 만들어 내는 동화적인 분위기는 레바논 내전이라는 현실 이미지에 의해 점점 파괴될 운명이다.

2021 San Francisc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0 Cannes Film Festival
클로에 마즐로Chloé MAZLO
클로에 마즐로는 파리에 거주하는 영화감독이자 시각아티스트이다. 스트라스부스 장식 예술 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한 뒤 다양한 기술의 교차로인 영화 제작을 전공했다. 그의 3번째 단편 <레 쁘띠 까이유>는 2015년 세자르영화제 단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앨리스의 하늘 아래>는 그의 첫 장편영화이다. ARTE 프랑스시네마가 공동 제작한 본 영화는 프랑스 국립영화영상센터의 지원을 받았고 카날플러스 및 시네플러스가 참여했다.
  • 203

    2021-10-24 []

    10:00

    CGV 강릉 4관

    G

  • 822

    2021-10-30 []

    20:00

    CGV 강릉 7관

    G